공지사항

성실한 기술 개발력으로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기업

경쟁력 있는 최고의 기술을 끊임없이 연구개발하여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하는 FINEDNC가 되겠습니다.

파인디앤씨 [제14회 2019 대한민국 건설환경기술대상] 수상

작성자     Finednc 작성일     2019-07-24 조회     89



(주)파인디앤씨(대표이사 홍성천)가 제14회 2019 대한민국 건설환경기술대상에서 영예의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파인디앤씨는 정밀금형기술을 바탕으로 패널모듈 관련 주요 부품을 생산하고 있는 기업으로, 지난 27년간 끊임없는 기술 개발과 연구를 통해 신속하고 안전한 대피가 가능한 신기술 안전난간대 ‘접이식 피난계단’을 개발했다.

접이식 안전난간 및 옥외 피난계단(Magic Escape Stairs)은 평소 건물 외벽의 베란다 난간과 같이 안전난간으로 사용된다. 화재 발생 시에는 옥외로 피난계단이 만들어져 지상까지 신속하고 안전하게 탈출할 수 있게 설계된 화재 대피시설이다.

안정적인 계단식 새장 구조로 심리적 안정감을 높여 어린이나 노약자, 고소공포증 환자 등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저층은 물론 소방 사다리가 닿지 않는 30층 이상 초고층 건물에도 유용하며, 아파트 외에도 빌라, 오피스텔, 학교, 병원, 요양원, 복합상가 등 모든 다양한 건물이나 기존 건물에도 적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NET신기술 인증을 획득하고 국토교통부의 아파트 대피시설 인정서를 받았으며, 소방 신제품(소방제품) 인정서를 최종 획득했다.

최근에는 2019년 제2회 조달청 우수제품에 선정돼 우수제품 지정증서를 취득했으며 국내 특허 3건이 등록되어 있다. 관련해 PCT 국제출원증을 취득해 현재 해외에 11개국(미국, 일본, 중국, 베트남, 영국, 독일, 인도, 인도네시아, 필리핀, 호주, 라오스)에 출원 중에 있다.

현재 경기도 파주의 빌라단지, 가평의 아파트, 경북 포항의 사회복지센터 및 어린이집, 서울 강서구의 주상복합아파트 등에 설치됐으며, 전국 여러 지역에서 도입을 검토하고 있다.

또한, 베트남, 필리핀, 말레이시아, 중국, 우크라이나 등 주거시설의 화재 대피시설이 취약한 국가에서도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시범사업을 위한 논의가 진행되고 있다.

파인디앤씨는 ISO9001, ISO14001에 따른 품질 시스템을 보유한 기업으로, 피난계단 제품은 이러한 품질시스템 외에도 중소벤처기업부 성능인증은 물론 품질인증(Q-MARK)을 획득한 바 있다.

출처 : 국토일보(http://www.ikld.kr)

첨부파일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