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성실한 기술 개발력으로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기업

경쟁력 있는 최고의 기술을 끊임없이 연구개발하여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하는 FINEDNC가 되겠습니다.

(2018 전기문화대상) 대통령표창-홍성천 파인디앤씨 대표

작성자     Finednc 작성일     2018-10-25 조회     861


우수한 기술 기반, 고품질・고객중심 가치 실현

“전기계에 휼륭하신 분들이 많이 계신데 상을 받아 송구스럽기도 하면서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또한 오늘의 영광을 회사 발전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고 성원해 준 임직원들과 가족들에게 돌리고 싶습니다.”
정밀금형기술을 바탕으로 글로벌 부품 전문 제조업체인 파인디앤씨의 대표이자 관계사인 LED조명전문기업 파인테크닉스의 대주주인 홍성천 회장은 기계, 전자, 전기 부문에서 회사를 시장 선도기업으로 발돋움시킨 능력 있는 경영자다.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최고의 품질과 고객 중심 가치를 만족시킨 장본인이기도 하다.
특히 경쟁이 치열한 전기전자 시장에서 꾸준히 성장 가도를 밟아올 수 있었던 비결은 ‘기술 서비스’와 ‘고객 가치 지향’, ‘인재 중심 경영’을 핵심 가치로 삼고 목표 달성에 주력해왔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기술력이 없는 회사는 살아남을 수 없다는 게 제 지론이자 회사의 기본 가치입니다. 대표 특허기술인 ‘금속표면의 공압식 다이렉트프린팅’ 기술을 바탕으로 LED조명을 포함하는 업계의 고질적인 숙원인 방열문제를 해결하였고 환경이슈를 중심으로 한 에너지분야에도 관심을 가지고 그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기술 발전에 매진해왔습니다. 이 덕분에 빠른 시장 변화에도 뒤처지지 않고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해왔습니다.”
홍성천 회장은 파인디앤씨의 정밀금형기술을 통해 전자제품의 기구부품을 개발, 제조하고 국내외 유수의 대기업에 공급하면서 전극사업 등 전기 분야에도 많은 관심을 가졌다.
사업의 다각화와 전문성 역량을 강화하고자 2009년 인적분할을 통해 LED조명 전문업체 파인테크닉스를 설립해 산업용 조명 분야에서 불모지나 다름없었던 국내 시장을 개척했다.
이를 통해 일본과 유럽, 미주, 동남아 등 전 세계 시장으로 진출, 수출 우수 기업으로 떠올랐고, 정부의 녹색성장정책에 부합하는 다양한 친환경 제품으로 사회 발전에 혁혁한 공을 세웠다.
또 기술개발에 대한 끊임없는 투자를 통해 국가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린 점도 높이 평가받고 있다.
“설립 이후 지속적인 개발 및 기술투자와 인력양성을 통해 약 1000여종의 LED조명 제품 개발을 완료했습니다. 이를 통해 정부는 물론 민수 시장에서도 고객의 환경과 공간에 맞춘 제품을 신속히 공급할 수 있습니다. 또 에너지 전문기업의 역량을 높이고자 이동형 ESS 차량을 개발해 변압기 교체 작업에서 특고압 활선 공사를 생략할 수 있게 만들었고, 안전사고 예방 및 높은 비용 절감 효과를 누리게 됐습니다.”
홍 회장은 인재 양성과 꾸준한 신규 직원 채용을 통한 좋은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며 정부 시책을 완수하는 선봉장 역할을 하고 있다.
“기업의 미래 가치는 구성원들의 지식과 열정, 역량에 의해 좌우됩니다. 회사 직원들의 직무능력 향상과 자기개발을 위해 정기적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있고, 매년 사내외 세미나를 통한 직무 마인드 함양과 지식 향상에 초점을 맞추고 있어요. 또 직원들의 동호회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애사심을 고취하고 삶의 질 향상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홍 회장은 “그동안 조명을 비롯한 대한민국 전기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는 것을 최우선 가치로 추구해 온 만큼 초심을 잃지 않고 회사를 경영해나가겠다”며 “먼 훗날 한국의 에너지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으로 기억될 수 있도록 책임감을 갖고 일하겠다”고 말했다.


김승교 기자 kimsk@electimes.com

첨부파일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