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성실한 기술 개발력으로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기업

경쟁력 있는 최고의 기술을 끊임없이 연구개발하여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하는 FINEDNC가 되겠습니다.

파인디앤씨 김종찬 대표 ‘이달의 기능한국인’ 선정

작성자     Finednc 작성일     2022-04-19 조회     477


고용부, 옥외피난계단 시스템 등 숙련기술인 대상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은 올해 1~3월 ‘이달의 기능한국인’으로 3명을 선정하고 29일 세종청사에서 시상식을 열어 고용노동부장관 증서를 수여했다.

이달의 기능한국인은 기술인의 자긍심을 높이고 숙련기술인이 인정받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고용노동부와 산업인력공단이 2006년 8월부터 매월 한 명씩 선정하고 있으며 직업계 학교 등을 졸업하고 산업 현장에서 10년 이상 경력이 있는 사람 가운데 사회적으로 성공한 숙련기술인이 대상이다.

3월 선정된 ㈜파인디앤씨 김종찬 대표는 부산기계공업고등학교에서 기계조립과 금형을 전공하고 자동차 부품회사에서 금형기술을 익힌 금형분야 전문가이다.

여러 회사에서 금형기술 전문가로 일하면서 금형 기술력과 전 공정에 대한 분석력을 키운 김 대표는 2018년 옥외피난계단 시스템을 개발해 2020년 지석영상, 2021년 대한민국안전기술대상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옥외피난계단 시스템은 평상시에는 공동주택 발코니 난간으로 활용되고 화재 등 비상상황시 비상계단으로 펼쳐지는 피난대비 장치다.

또한 유기발광다이오드(QD OLED) 부분에 독자적인 금형기술을 개발해 디스플레이업체에서 생산하는 TV모듈의 새로운 도약을 돕고 있다.

첨부파일

사진